창업지원

현황

sharpmap_logo.jpg

#Map

편집샵 지도 플랫폼 (#Map)

 

설립일: 2023-02-15

사업분야: 패션

대표자명: 유동엽

멤버수: 2명

동아리 소개

패션 그 중에서 의류 카테고리에 관심이 많은 대표자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의류 매장, 디자이너, 브랜드 역사 등 패션 내의 다양한 카테고리에 대한 글을 작성하며 1년간 독자들과 소통하였다. 그동안의 활동을 통해 쌓인 데이터를 살펴보면 오프라인 편집샵, 플래그십 스토어 등에 대한 정보를 갈망하는 이들의 유입이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았다.
또한, 다양한 편집샵, 플래그십 스토어, 팝업 스토어를 방문하기 위해 국내 매장들을 방문하였는데 방문 계획을 세우면서 입점 브랜드에 대한 정보, 매장 운영시간 등의 정보가 흩어져있어 한 곳에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
따라서, 오프라인 샵의 정보를 한 곳에 편하게 모아볼 수 있는 플랫폼을 런칭하자는 생각을 통해 창업 동기를 발견할 수 있었다.

서비스 소개

차별성 없이 정보가 쏟아지는 인터넷 환경에서 고객들은 무분별한 정보들로 인해 지쳐있다.
오프라인 샵의 정확한 정보를 보고 싶은 고객에게 전문성 있는 정보들을 한눈에 제공하고 한 구역을 중심으로 계획을 짜고 싶은 고객에게 앱의 구체적인 장소를 통해 본인의 위치 기반을 통한 주변 코스 계획을 작성할 수 있으며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작은 브랜드들까지 앱을 통해프로모션 하며 대중들에게 노출을 기대할 수 있다.

주요 이력 및 실적

패션 트렌드 및 사람들의 소비 추이를 살펴보기 위해 다양한 팝업스토어, 브랜드, 온오프라인 샵들을 방문하며 데이터를 쌓았고, 블로그 운영을 하고 있는 경험으로 쌓인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어떤 카테고리가 반응이 좋을지 예측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 브랜드 방향성을 잡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패션 트렌드 및 사람들의 소비 추이를 살펴보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 (서촌, 압구정, 성수, 홍대 등)의 팝업 스토어, 브랜드, 오프라인 샵들을 방문하며 데이터를 쌓았고, 패션 카테고리를 메인으로 블로그 운영을 하며 유입 키워드, 유저의 반응 등의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