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

현황

로고 없음

아이들(I)

소비자 추천 AI 중개 매칭 플랫폼

 

설립일: -

사업분야: 임대 중개 플랫폼

대표자명: 신현호

멤버수: 4명

동아리 소개

팀원 모두 자취를 하므로 자취생으로서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그중 자취를 시작하는 단계에서 부동산 계약의 어려움과 부동산 임차료에 부담을 느끼고 있어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팀원들이 각각의 역할을 맡아 해당 아이디어에 있어서 향후 많은 성장과 계획 진행에 많은 초석을 다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팀장: 광고홍보학과 신현호
팀원: 광고홍보학과 손도윤
전자공학부 안우용
경영학부 조주현

서비스 소개

저희 아이템의 서비스 플로우 입니다.

1. 계약을 원하는 임대인은 ‘구룸’ 앱에 임대인이 제공할 수 있는 최저 가격 및 임차인에게 제공할 수 있는 옵션들을 기재하여 업로드 요청을 합니다.
2. ‘구룸’의 홍보팀이 임대인의 공실 특성에 따른 홍보 사진 촬영을 하고 앞서 파악한 정보와 함께 ‘구룸’ 앱에 업로드 합니다.
3. 임차인은 원하는 집의 조건을 입력합니다. (가격, 위치, 노후, 옵션 등)
4. 임차인이 설정한 조건과 매칭된 다양한 공실이 경쟁 입찰 시스템에 따라 우선순위가 정해집니다.
5. 우선순위가 결정되고 나면 임차인은 원하는 방을 선택하고 매칭 완료 버튼을 누르면 ‘구룸’에서 측정된 중개 수수료율에 따른 금액을 양측이 선지급 합니다.
6. 매칭 완료 후 실거래가 완료되었다면 거래 완료 버튼을, 매칭 완료 후 실거래가 진행되지 않았다면 다음 우선순위의 집과 매칭을 시행하며 중개 수수료는 환급이 됩니다.

저희 아이템을 통해서 소비자들은 다음과 같은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사회초년생은 여러 임대인의 경쟁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거주지를 구할 수 있습니다.
2. 임대인은 자신의 공실을 자동으로 제안하고 거래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3. AI 법률 서비스를 통해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는 공인중개사를 거치지 않고도 저렴하고 안전한 거래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 이력 및 실적

[한양대학교 ERICA] 제1회 Pre-스타트업톤 경진대회 대상
[한양대학교 ERICA] 2022-2 SID오디션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