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

현황

로고 없음

포켓플랜트

나만의 작은 정원, 포켓플랜트

 

설립일: 2023-03-15

사업분야: Web, App 플랫폼

대표자명: 유원태

멤버수: 2명

동아리 소개

저희 포켓플랜트는 산개한 식물 가드닝 서비스를 통합하여 소비자의 서비스 활용성을 높이고, 자체 가이드라인과 배송 대행 서비스로 식물을 손쉽고, 편하게 거래할 수 있는 식물 거래 플랫폼입니다.

서비스 소개

1. 가드닝 스케줄 관리
: 식물의 품종, 지리적 위치 그리고 그 지역의 날씨에 따라 식물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앞선 정보를 바탕으로 알고리즘은 적합한 물 주기, 분갈이 그리고 영양제 시기를 알려줍니다. 사용자는 가드닝 스케줄을 이용하므로 편한 가드닝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개인 간 식물 거래 중개 서비스
: 자신이 키우는 식물을 판매할 수 있는 폭 넓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기존의 업자 대 개인의 거래와 당근마켓을 통한 지역거래에서 벗어난 판매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3. 자체 검수 및 배송 서비스
: PoketPlant에서 제공하는 A to Z 배송 대행 서비스. 판매자로부터 식물을 받고, 검수하며, 새 상품을 받듯이 자체 패키징으로 구매자에게 전달하는 기능입니다. 개인 간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느냐의 문제와 배송 중에 발생하는 책임의 소재에서 양쪽 모두를 안심시킵니다.

4. 전문적 식물 케어 서비스
: 일정 기간 식물을 관리하지 못하는 사람을 위해 식물호텔과 전문 보관 장소를 중개합니다. 식물호텔을 통해 식물의 보관뿐만 아니라 식물의 상태 개선과 판매 가치 확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 식물 정보 서비스
: 식물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식물의 독성 유무, 관련 해충, 좋은 서식 환경 그리고 물을 주는 주기 등의 정보를 알려줍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식물의 필요조건을 제공합니다. 또한 각 식물에 따라 커뮤니티를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그 식물에 관한 여러 질문과 정보들을 함께 나눌 수 있게 됩니다.

주요 이력 및 실적

2022년 실적
Software-Up! 제10회 SW창업 아이디어톤 최우수상
SID(Startup Idea Day) Audition 9월 본선 1등
SID(Startup Idea Day) Audition 결선 SID상
Pre-스타트업톤 'SWIM' 아이디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