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

현황

DALL·E 2024-01-12 15.23.12 - Create a logo for 'Ro-Kit', a robot kit manufacturing company, inspired by the image provided. The logo should feature a stylized version of a robot a.png

로킷

안녕하세요! 새로운 교육 경험을 제공하는 ro-kit 입니다!!!

 

설립일: -

사업분야: 교육용 로봇 키트

대표자명: 이기현

멤버수: 1명

동아리 소개

저희 ro-kit은 단원 청소년센터, 안산시 초중고에서 메이커활동강사로 활동하던중, 학교측에서 제시한 교육비로는 키트를 제공하면서 교육의 질을 높이는게 힘든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어서 이런 문제를 해결해보고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서비스 소개

기존의 키트들은 최신의 기술들이 반영되어있는게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아이들이 쉽게 만들 수 있는 인공지능 로봇팔 만들기 키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아두이노를 활용하여 코딩교육과 오픈플랫폼인 티쳐블머신을 활용하여 인공지능 교육까지 가능한 키트개발이 목표입니다. 기존 제품대비 최신 기술들을 반영한 교육컨텐츠로 아이들의 흥미를 보다 끌어올리고, 더 낮은 단가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메이킹과 동작구현에서 끝나지않고, 다양한 교육컨텐츠를 통해 과학기술들의 기본원리를 보다 쉽게 배울 수 있게 하였습니다. 다른 교육키트도 개발할 예정이며 계속해서 콘텐츠개발, 제품개발에 투자하여 판매 아이템 수를 늘려갈 예정입니다.

주요 이력 및 실적

단원 청소년센터, 안산시 초중고에서 메이커활동강사로 활동중임.
교육키트제작경험 보유
한양대학교sw교육 강의기획 및 강의경험 보유
김지영교수산하 교육컨텐츠개발연구원으로 참여중임.
협력업체 doro를 통해 판로를 일부 확보해놓은 상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