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

현황

로고 없음

무이뮤

업사이클링 가죽 가방 브랜드

 

설립일: -

사업분야: 패션잡화

대표자명: 이가영

멤버수: 1명

동아리 소개

환경오염 문제에서 비난을 피할 수 없는 업계 중 하나인 패션업계는 매년 어마어마한 수량의 제품을 생산하고, 태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환경 보호 인식 성장에 따라 업사이클링이 주목받고 있으며 가죽은 의류 보다도 제작이나 폐기 과정에서 환경오염을 많이 일으키는 소재로, 업사이클링 제작 용이성이 더 높아 최근 업사이클링을 표방하는 가방 브랜드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원재활용, ESG 경영 측면에서 지속가능한 패션 잡화 브랜드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서비스 소개

[환경 보호를 위한 업사이클링 가죽 가방 제작 기술 - 모든 디자인을 시즌마다 동시 발매하는 브랜드와 달리 크기순으로 남은 재고를 활용하는 업사이클링 시스템]

폐 원료 사용이 아닌 업사이클링 방식을 통해 기존 업사이클링의 '원재료(폐품)'에 대한 거부감을 줄임으로써 업사이클링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이끌어내고자 합니다.
사용감 없는 재고품이기에 폐품을 세척하는 등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따라서 가격면에서 접근성이 낮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차 상품부터 업사이클링을 염두에 둔 디자인으로 더 효율적인 (원단 활용 범위, 디자인, 가공 단계 등) 업사이클링이 가능합니다.

주요 이력 및 실적

2018~현 한양대학교 LINC+ 사업단 창업동아리 MUEMEW 대표
2017.5 한양대학교 ERICA SID 오디션 결선 진출
2017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창업 경험 보유
2019 한양대학교 에리카 주얼리패션디자인과 졸업 도록 참여
2020-1 ERICA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모의 IR 엔젤상 수상
2020~현 경기 꿈의 학교 가죽공예 교육 강사 및 외부 수업 다수 출강
2022 한양대학원 ERICA 기술사업화팀 실험실 특화 창업선도대학 창업동아리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