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

현황

로고.jpg

리멤브레이스

고인을 추모하고,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가상 공간과 추모 스테이 비즈니스

 

설립일: 2023-06-30

사업분야: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시각디자인업

대표자명: 정진명

멤버수: 3명

동아리 소개

Remember(기억하다) + Embrace(포옹하다) = Remembrace

Remembrace는 고인을 추모하고, 그들과의 이야기를 기록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고객들이 새로운 추억과 경험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사회적으로 소외된 고인과 그들의 유족들에게 존중과 상호 이해를 제공하고, 사회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Remembrace를 통해 저희가 추구하는 가치는, 고인과의 연결을 유지하며, 그들의 추억과 이야기를 간직하고, 더 나은 추억과 경험을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또한, 이를 통해 사회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호 이해와 존중을 추구하며, 사람들의 삶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자 합니다.

서비스 소개

1. 예상고객 : 이 서비스의 고객층은 고인을 잊지 못하는 유족들이나 고인을 평생 기억하고 싶은 사람들입니다. 이러한 고객들은 고인과의 추억을 간직하고, 그들의 삶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본인의 삶과 이야기를 남겨진 사람들에게 남기고 싶으면 고객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사업은 고인과의 추억을 간직하고자 하는 유족들과 고인을 평생 기억하고 싶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며, 본인의 삶과 이야기를 기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기존의 서비스와는 다른 우리만의 경쟁 우위 : 이 서비스는 고인과의 추억을 간직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가상공간에서 추모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고인을 추모하는 경험을 현실에서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가능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또한, 이 서비스는 고객들이 자신의 삶과 이야기를 기록하고 남기는 기능도 제공하여, 고인 추모뿐만 아니라, 자신의 삶을 더욱 의미있게 만드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이 서비스의 차별성은 다른 추모 서비스나 기록 서비스와 달리, 고객들에게 가상공간에서 추모하고 기록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추모와 기록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가상공간에서의 추모와 기록이 현실 세계에서의 추모와 기록과 연계되어, 고인과의 추억을 더욱 간직하고, 그 추억이 자신의 삶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하도록 도와줍니다.

구체적인 아이템 설명 :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고인과의 추억을 간직하고, 그들의 삶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고인의 사진과 이야기를 담은 앨범, 고인의 소중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메모리얼 박스, 고인의 생전 음성이나 영상을 녹음해주는 서비스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인의 생전 이야기나 유언을 기록할 수 있는 책자나 동영상을 가상공간에 구현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주요 이력 및 실적

건축관련
① 울산 공공디자인 공모전 수상
② 제주 공공 디자인 공모전 수상
③ PVC ECO DESGIN AWARD 2020 수상
④ 서울 건축문화제[서울 건축이야기] 수상
⑤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 수상
⑥ 대구 국제건축대전 수상
⑦ Young Architecture Competition(YAC) 수상

창업관련
① 2023-1 SID 오디션 대상
② 신사업 창업사관학교 선정
③ 안산시 청년 인큐베이팅 사업 선정
④ 청년 큐브 입주
⑤ 이노폴리스 캠퍼스 사업 선정
⑥ 경기 청년 임팩트 메이커 참가
⑦ 소셜벤쳐 경연대회 참가